현대카드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이용기간(연장), 한도생성, 중도상환방법, 이자율, 연체

소상공인들이 자금난과 물가 상승으로 인해 심각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2023년 소상공인 폐업 공제금 지급액은 사상 최대인 1조 1820억 원을 기록했으며, 대출 연체율도 급격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는 소상공인들의 금융 상황이 벼랑 끝에 몰렸음을 나타냅니다. 고금리와 물가 상승으로 소비자 지출이 줄어들면서 내수 시장도 부진한 상황입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소매판매액 지수가 전년 대비 1.4% 감소하여 소비 부진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1~11월 폐업 사유의 노란우산 공제금 지급액은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습니다. 또한, 지역신용보증재단이 소상공인 대신 갚아준 대출도 253.2% 증가했습니다.

소상공인 대출 연체율은 2022년 말 0.69%에서 지난해 3분기 말 1.24%로 상승하며, 고금리와 물가 상승이 겹쳐 소상공인들의 재정 상황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대카드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이용기간(연장), 한도생성, 중도상환방법, 이자율, 연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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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장기카드대출(카드론)

현대카드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은 긴급자금이나 목돈이 필요할 때 빠르게 신청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으로 365일 24시간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며, 중도상환수수료와 취급수수료가 면제됩니다.

대출가능금액, 이용기간, 상환방법

▶ 이용단위

– 10만원 이상가능하며 최대 5,000만원까지 , 10만원 단위로 신청

▶ 이용기간 

– 3개월에서 최대 60개월까지 자유롭게 신청 가능하며 심사 후 확정됩니다.

▶ 상환방법 – 자금 상황에 맞는 상환 방식 선택

  • 원금균등상환 : 상환기간 중 균등하게 분할한 원금과 잔여 원금에 대한 이자 납부
  • 원리금균등상환 : 상환기간 중 매달 동일한 원리금 납부
  • 만기일시상환 : 상환기간 동안 이자만 납부 후 만기일에 원금 일시 상환

▶ 중도상환

– 중도상환은 당사 고객센터(1577-6000) 및 홈페이지를 통해 상환가능하며, 이용금액 전액 또는 부분 상환이 가능합니다.
이때 상환하시는 날까지 발생된 대출이자는, 상환원금과 함께 상환하셔야 합니다.

대출금리, 연체이자율, 만기연장

▶ 대출금리 

– 이자율 4.5 ~ 19.5%

개인 신용평점과 대출기간에 따라 차등 적용됨, 평균금리는 14.23%

▶ 연체이자율 

– 약정금리+연체가산금리 3% 적용

(회원별, 이용 상품별 차등 적용/법정 최고금리 20% 이내)

  • 일시불 : 거래발생시점 기준 최소 기간(2개월)의 유이자할부 약정금리 +연체가산금리 3%
  • 무이자할부 : 거래발생시점 기준 동일한 할부 계약기간의 유이자할부 약정금리 + 연체가산금리 3%

▶ 만기연장 

– 장기카드대출 만기월 도래 시 회사에서 연장 여부를 확인을 위해 연락을 하게 되며, 연장 의사를 밝히실 경우 신용도 및 이용실적 등을 고려하여 재심사 후 자동 연장하고 있습니다.

– 만약 연락을 받지 못하신 경우 현대카드 고객센터 1577-6000으로 연락하여, 위와 동일한 방식으로 심사 후 연장하게 됩니다.

대출이용방법

– 이용방법은 아래의 4가지 신청채널별 이용방법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PC 모바일  – 카드인증
– 신청접수
– 상담원 본인확인 전화연락
– 본의명의 계좌로 입금
현대카드 앱의 금융  – 카드인증
– 상담원 신청접수 / 본인확인 전화연락
– 본의명의 계좌로 입금
 ARS,고객센터(1577-6100)  – 카드인증
– 신청정보입력
– 상담원 본인확인 전화연락
– 본의명의 계좌로 입금
제휴CD,ATM  – 카드인증
– 신청정보입력
– 신청완료(인출)

생계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 근로자 햇살론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방법, 유의사항

▶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방법

  • 현대카드는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 향상 등으로 수수료 및 대출진행비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 현대카드는 불특정 다수에게 전화를 걸어 햇살론 등 정부지원대출로의 대환대출을 권유하지 않습니다.
  • 서민지원나누미 등 정책자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기관으로 사칭하는 경우 주의 바랍니다.
    (예 : 햇살론통합지원센터, 햇살저축은행, 미소저축은행, 새희망저축은행 등)

※ 보이스피싱 피해가 의심될 경우 ‘보이스피싱 지킴이(phishing-keeper.fss.or.kr)’ 또는 금융감독원(1332)과 경찰청(112)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원리금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대출취급이 부적정한 경우 (신용평점 등)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카드 이용대금과 이에 수반되는 모든 수수료를 지정된 대금 결제일에 상환합니다.
  • 대출이 실행된 이후 개인신용평점 하락, 연체금액 발생 등 대출취급이 부적정한 사유 발생시 연장시점에 대출금리가 인상되거나 대출 계약 연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원금과 이자는 신용카드 이용대금에 포함하여 결제일에 회원의 결제 계좌에서 자동 출금됩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락 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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